Lecture Summary 강의 요약
  • 대상

    과장급, 부장급, 팀장(관리자)급
    임원(리더)급, 승진대상자

  • 주요내용

    갈등관리에 필요한 소통의 기술을 배운다.

  • 강의방식

    강의, 사례, 영상, Q&A

  • 기대효과

    조직안에서 갈등이 일어나는 이유와 효과적이 대처 기술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Lecture Introduction 강의 소개
(특강)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갈등을 효과적으로 다루지 못하면 조직에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갈등 관리의 기술은 리더라면 필수적으로 훈련되어야 할 영역입니다.
구성원들 각자는 너무나 다른 생각과 경험을 갖고 있으며, 이를 존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구성원들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편견 없이 듣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조직 내 갈등을 긍정적인 변화의 기회로 전환하여 팀워크와 협업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리더로서의 갈등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갈등관리
  • #리더십
  • #리더십필수역량
  • #커뮤니케이
Program
프로그램 소개 (총 2시간)
  • M1
    1시간 강의/사례/영상
    갈등 관리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대처 방법
    • 1. 조직 안에서 갈등 관리의 중요성 바로 알기
      • -다름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갈등 모습 바로 알기
        -구성원들 저마다 가지고 있는 다양한 신념과 원칙 탐색해 보기
        -갈등 관리와 성과의 상관 관계 알아보기
    • 2. 갈등 관리의 출발점 “상황 파악“
      • -갈등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효과적인 방법 사용하기
        -말해야 할 때와 들어야 할 때를 구분하기
        -멈추고 한걸음 물러서야 할 상황은 언제 인지 알아보기
        -타협과 협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 M2
    1시간 강의/사례/영상/Q&
    갈등관리 솔루션
    • 1. 갈등을 관리하는 효과적 경청
      • -공감적 경청을 통해 상대방의 심리적 저항감을 낮추는 방법
        -나의 이야기를 상대방이 수용하게 만드는 듣기의 힘
    • 2. 상대방에게 상처주지 않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 -흥분하지 않고 차분하게 그리고 단호하게 표현하기
        -긍정적 표현의 3단계 프로세스 이해하고 적용하기
        -무작정 참지 않기, 공격적인 비언어 조심하기
Instructor introduction 강사소개
  • 심리학 기반의 깊은 강의와 유머넘 치는 전달력이 장점입니다

    경력
    現) 로젠탈 콘텐츠 랩 파트너 강사
    現) 삼성전자DS 협업&갈등관리 담당교수
    現) 한국능률협회 파트너 교수
    학력
    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 박사 수료
    고려대학교 상담심리학 석사
    저서
    심리, 자관리 관련 저서 출간
    주요강의 이력
    [삼성전자DS] 전직웍 대상 협업&갈등관리 노하우
    [LIG 넥스원] 경력 입사자, 회복탄력성
    [SK하이닉스] 생산직근무자, 셀프 리더십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선임 승진자, 회복탄력성
    [한국타이어] P2 승격자, 갈등관리 워크숍
    [원주세브란스병원] 레지던트 대상, 소통과 공감
    [현대해상] 콜센터 상담원, 회복탄력성
    [제일기획] 팀장, 회복탄력성
    [강원랜드] 부서장, 심리학 기반 리더십

    *교육 일정 문의 시 강사님의 상세 프로필과 맞춤 프로그램을 보내드립니다
  • 강사 영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Notice 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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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기도구를 준비해주세요.
FAQ 자주 묻는 질문
  • 교육 관련 안내

    - 해당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실 경우 교육 상세 페이지 우측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 담당자 확인 후 교육 진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교육 시간, 교육 내용은 고객사 요청에 따라 유연하게 재편성 할 수 있습니다.

  • 강사료(출강비용) 관련 안내

    모든 프로그램의 출강비용수도권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교육시간은 고객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편성이 가능합니다.

    - 강사료는 교육 장소, 인원, 교보재, 내용 수정 등 고객사의 요청(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 학교 기관은 기본 출강 비용 협의가 일부 가능합니다.

  • 환불 및 취소 규정

    HR기업교육 환불 및 취소 규정


    규정

    적용기간비고

    강의취소 시 100% 환불

     강의 진행일 D-8까지

    취소 불가능한 날짜를 사전에 별도 협의한 경우 제외

    (: 맞춤형 강의, 대규모 강의)

    강의취소 시 50% 환불

     강의 진행일 D-7~D-3

    환불 불가능

     강의 진행일 D-3 ~ D-day

     

    진행일 연기 가능

     강의 진행일 D-3 까지

     재사용 불가 재가 포함된 

    강의의 경우 불가

    참여 인원 변경 가능

     강의 진행일 D-10 ~ D-day

     



  • 교육 장소(지역)에 따른 추가 경비 산정


    수도권

    없음

     경기지역 원거리

      *경기북부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양평 등)

      *경기남부 (화성, 평택, 안성,이천, 여주 등)

     50,000

    천안/세종

     100,000

    춘천/원주

     120,000

    강원도/대전광역시

     150,000

    대구광역시

     170,000

    전라북도/경상북도

     180,000

    전라남도/경상남도

     200,000

     울산/대구

     220,000

     제주도 제주시

     300,000

     제주도 서귀포시

     350,000



Reviews 이용후기
5

2개의 후기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

    현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바탕으로 설명해주셔서 너무 만족스럽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를 이해하고 상대방도 이해함으로서 갈등을 해결해 나가면서 같이 일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자 태도를 바꿔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회사 내의 갈등 상황을 이해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 06. 21

  • **
    나의 성향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나의 성향이 어떤지 알게 되었고 갈등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육 내용은 지루하지 않았고, 8시간 동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무기명으로 본인의 경험 사례를 작성하고, 강사님께서 상황에 맞는 해결안을 현실적으로 조언해 주시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실제 회사에서 일어나는 사례들에 대해 공유할 수 있고, 동료와 협업 시 다양한 갈등 상황들을 간접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24. 0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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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특강)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성공하는 리더의 필수역량

강의요약
  • 대상

    과장급, 부장급, 팀장(관리자)급
    임원(리더)급, 승진대상자

  • 주요내용

    갈등관리에 필요한 소통의 기술을 배운다.

  • 강의방식

    강의, 사례, 영상, Q&A

  • 기대효과

    조직 내 갈등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소통법 익히기

1,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