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Summary 강의 요약
  • 대상

    전직급

  • 주요내용

    고객경험 시대에 서비스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맞춤형 전략을 만든다.

  • 강의방식

    강의, 영상, 개인워크, 그룹워크

  • 기대효과

    고객중심(CX) 시대에 맞게 직원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직원들의 서비스 태도 변화를 이끌 수 있다.

Lecture Introduction 강의 소개
디지털 시대, 유연하게 대응하는 고객경험(CX) 관리

기업은 오늘날 고객 경험의 시대에 접어들며,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고객에게 구체적이고 향상된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곡점에서 고객과 기업 모두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 경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고객 경험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에 대한 방향성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이러한 고객 경험의 개념과 변화를 이해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전략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고객 경험 전략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 #고객경험
  • #서비스전략
  • #불만예방
  • #고객트렌드
Program
프로그램 소개 (총 4시간)
  • M1
    1시간 강의/토론/영상/실습
    고객경험 트렌드 이해하기
    • 1. 소유보다 경험이 중요한 시대
      • - 가장 중요한 가치 요소 : 멀티 페르소나, 시간의 상대성
        [실습]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vs 고객이 원하지 않는 서비스
    • 2. 고객경험시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
      • - 선제적 대응 2가지 : 기술 관점, 사람 관점
  • M2
    2시간 강의/토론/영상/실습
    고객여정지도를 통한 관점 정비
    • 1. 입장과 이해 차이(민원관점 vs 직원관점)
      • - 실사례를 바탕으로 민원 / 고객 관점에서 입장차이 분석
        [실습] 고객 중심으로 관점 정비하기
        - 직원입장 vs 고객입장 관점 전환
        - 불만 원인(민원, 직원, 프로세스) 및 심리(통제권, 존중감, 불공정성) 기반 분류
  • M3
    1시간 강의/토론/영상/실습
    불만 예방하는 소통법
    • 1. 불만을 예방을 위해 필요한 것은 섬세함
    • 2. 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감정과 표현
      • - 경청, 공감, 질문하기 스킬
        [실습] 오늘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퀴즈쇼
Instructor introduction 강사소개
  • 뻔하지 않는 FUN한 교육을 합니다

    경력
    現) 로젠탈 콘텐츠 랩 파트너 강사
    現) 서울시의회 스피치 코칭
    前) 성북구청 뉴미디어팀 아나운서, 인사팀 친절행정 담당 주무관
    前) 한샘 CS기획팀 전문강사
    前) S-OIL 소통팀 전문강사
    前) Olleh TV 상주방송 아나운서
    학력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광고PR전공
    저서
    리더십 관련 저서 출간
    주요강의 이력
    [서울시의회] 시의원 스피치 코칭
    [현대자동자] 블루핸즈 모니터링 및 서비스
    [현대중공업] 기술직 셀프리더십
    [금호리조트] 서비스 교육과정
    [금호석유화학] 프레젠테이션 과정
    [국민건강보험공단] CS리더 대상 CS공감과정

    *교육 일정 문의 시 강사님의 상세 프로필과 맞춤 프로그램을 보내드립니다
  • 강사 영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Notice 안내사항
확인해주세요!
  • 필기도구를 준비해주세요.
  • 6인 1조 자리 세팅이 필요합니다.
  • (1조당) 전지 1장/색상 매직 1세트/테이프/포스트잇이 필요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 교육 관련 안내

    - 해당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실 경우 교육 상세 페이지 우측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 담당자 확인 후 교육 진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교육 시간, 교육 내용은 고객사 요청에 따라 유연하게 재편성 할 수 있습니다.

  • 강사료(출강비용) 관련 안내

    모든 프로그램의 출강비용수도권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교육시간은 고객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편성이 가능합니다.

    - 강사료는 교육 장소, 인원, 교보재, 내용 수정 등 고객사의 요청(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 학교 기관은 기본 출강 비용 협의가 일부 가능합니다.

  • 환불 및 취소 규정

    HR기업교육 환불 및 취소 규정


    규정

    적용기간비고

    강의취소 시 100% 환불

     강의 진행일 D-8까지

    취소 불가능한 날짜를 사전에 별도 협의한 경우 제외

    (: 맞춤형 강의, 대규모 강의)

    강의취소 시 50% 환불

     강의 진행일 D-7~D-3

    환불 불가능

     강의 진행일 D-3 ~ D-day

     

    진행일 연기 가능

     강의 진행일 D-3 까지

     재사용 불가 재가 포함된 

    강의의 경우 불가

    참여 인원 변경 가능

     강의 진행일 D-10 ~ D-day

     



  • 교육 장소(지역)에 따른 추가 경비 산정


    수도권

    없음

     경기지역 원거리

      *경기북부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양평 등)

      *경기남부 (화성, 평택, 안성,이천, 여주 등)

     50,000

    천안/세종

     100,000

    춘천/원주

     120,000

    강원도/대전광역시

     150,000

    대구광역시

     170,000

    전라북도/경상북도

     180,000

    전라남도/경상남도

     200,000

     울산/대구

     220,000

     제주도 제주시

     300,000

     제주도 서귀포시

     3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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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 유연하게 대응하는 고객경험(CX) 관리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접촉 변화에 따른 서비스 전략

강의요약
  • 대상

    전직급

  • 주요내용

    고객경험 시대에 서비스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맞춤형 전략을 만든다.

  • 강의방식

    강의, 영상, 개인워크, 그룹워크

  • 기대효과

    고객중심 시대에 맞는 직원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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