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Summary 강의 요약
  • 대상

    과장급, 부장급, 팀장(관리자)급
    임원(리더)급, 승진대상자

  • 주요내용

    갈등관리에 필요한 소통의 기술을 배운다.

  • 강의방식

    강의, 사례, 영상, Q&A

  • 기대효과

    조직안에서 갈등이 일어나는 이유와 효과적이 대처 기술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Lecture Introduction 강의 소개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갈등을 효과적으로 다루지 못하면 조직에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갈등 관리의 기술은 리더라면 필수적으로 훈련되어야 할 영역입니다.
구성원들 각자는 너무나 다른 생각과 경험을 갖고 있으며, 이를 존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구성원들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편견 없이 듣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조직 내 갈등을 긍정적인 변화의 기회로 전환하여 팀워크와 협업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리더로서의 갈등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갈등관리
  • #리더십
  • #리더십필수역량
  • #커뮤니케이션
Program
프로그램 소개 (총 4시간)
  • M1
    2시간 강의/사례/영상/Q&A
    갈등관리의 시작
    • 1. 조직안에서의 갈등 왜 일어나는 걸까?
      • - 다름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갈등의 모습 바로알기
        - 갈등을 바라보는 나의 관점 탐색하기
    • 2. 갈등상황에서의 지혜로운 선택
      • - 통제할 수 있는 것 VS 통제할 수 없는 것 구분하기
        주장 : 제 뜻을 따라 주세요
        양보 : 그렇게 하겠습니다
        회피 : 잠깐 멈추고 깊이 생각하기
        타협 : 하나씩 양보 합시다
        협력 : 저 사람의 생각을 깊이 이해해보고 협력해보자
        - 상황파악 제대로 하기
        - 갈등 별 효과적인 소통 도구 선택하기
    • 3. 조직 구성원 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욕구 이해하기
      • -생존의 욕구, 관계의 욕구, 성장의 욕구, 자율성의 욕구, 재미의 욕구, 의미의 욕구
        -평가, 판단하지 않고 상대방의 욕구를 존중하는 방법
  • M2
    2시간 강의/사례/영상/Q&A
    갈등관리 역량 향상
    • 1. 다름을 정확히 인식하기
      • -기질 : 태어날 때 결정된 모습들
        -사람 : 살면서 겪은 우리의 핵심 인간관계
        -사건 : 나의 삶의 영향을 끼친 사건들
    • 2. 사람마다 다르게 사용하는 성격의 언어들
      • -외향성, 신경성,성실성, 친화성, 개방성
        -성격 언어로 인한 일하는 방식의 차이를 알고 갈등 대처하기
        -나와 다른 구성원들을 어떻게 대하고 설득할 것인가?
    • 3. 상대방의 입장에서 듣고 긍정적으로 표현하기
      • -공감적 이해가 갈등의 대화에 끼치는 영향력 : 상대방의 심리적 저항감 약화, 내 이야기를 잘 수용함
        -상대방에게 상처주지 않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 하는 방법
        -공격적, 소극적 표현이 아닌 주장적으로 자기 표현 하기
        -효과적 자기표현의 3단계 배워 보기
Instructor introduction 강사소개
  • 심리학 기반의 깊은 강의와 유머넘 치는 전달력이 장점입니다

    경력
    現) 로젠탈 콘텐츠 랩 파트너 강사
    現) 삼성전자DS 협업&갈등관리 담당교수
    現) 한국능률협회 파트너 교수
    학력
    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 박사 수료
    고려대학교 상담심리학 석사
    저서
    심리, 자기관리 관련 저서 출간
    주요강의 이력
    [삼성전자DS] 전직웍 대상 협업&갈등관리 노하우
    [LIG 넥스원] 경력 입사자, 회복탄력성
    [SK하이닉스] 생산직근무자, 셀프 리더십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선임 승진자, 회복탄력성
    [한국타이어] P2 승격자, 갈등관리 워크숍
    [원주세브란스병원] 레지던트 대상, 소통과 공감
    [현대해상] 콜센터 상담원, 회복탄력성
    [제일기획] 팀장, 회복탄력성
    [강원랜드] 부서장, 심리학 기반 리더십

    *교육 일정 문의 시 강사님의 상세 프로필과 맞춤 프로그램을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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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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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기도구를 준비해주세요.
FAQ 자주 묻는 질문
  • 교육 관련 안내

    - 해당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실 경우 교육 상세 페이지 우측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 담당자 확인 후 교육 진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교육 시간, 교육 내용은 고객사 요청에 따라 유연하게 재편성 할 수 있습니다.

  • 강사료(출강비용) 관련 안내

    모든 프로그램의 출강비용수도권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교육시간은 고객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편성이 가능합니다.

    - 강사료는 교육 장소, 인원, 교보재, 내용 수정 등 고객사의 요청(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 학교 기관은 기본 출강 비용 협의가 일부 가능합니다.

  • 환불 및 취소 규정

    HR기업교육 환불 및 취소 규정


    규정

    적용기간비고

    강의취소 시 100% 환불

     강의 진행일 D-8까지

    취소 불가능한 날짜를 사전에 별도 협의한 경우 제외

    (: 맞춤형 강의, 대규모 강의)

    강의취소 시 50% 환불

     강의 진행일 D-7~D-3

    환불 불가능

     강의 진행일 D-3 ~ D-day

     

    진행일 연기 가능

     강의 진행일 D-3 까지

     재사용 불가 재가 포함된 

    강의의 경우 불가

    참여 인원 변경 가능

     강의 진행일 D-10 ~ D-day

     



  • 교육 장소(지역)에 따른 추가 경비 산정


    수도권

    없음

     경기지역 원거리

      *경기북부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양평 등)

      *경기남부 (화성, 평택, 안성,이천, 여주 등)

     50,000

    천안/세종

     100,000

    춘천/원주

     120,000

    강원도/대전광역시

     150,000

    대구광역시

     170,000

    전라북도/경상북도

     180,000

    전라남도/경상남도

     200,000

     울산/대구

     220,000

     제주도 제주시

     300,000

     제주도 서귀포시

     3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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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성공하는 리더의 필수역량

강의요약
  • 대상

    과장급, 부장급, 팀장(관리자)급
    임원(리더)급, 승진대상자

  • 주요내용

    갈등관리에 필요한 소통의 기술을 배운다.

  • 강의방식

    강의, 사례, 영상, Q&A

  • 기대효과

    조직 내 갈등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소통법 익히기

1,4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