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Summary 강의 요약
  • 대상

    전직급

  • 주요내용

    인간중심의 디자인씽킹을 통해 창의적문제해결을 역량을 향상할 수 있다.

  • 강의방식

    토론, 피드백, 영상시청, 실습 등

  • 기대효과

    1. 고객경험 중심의 문제해결 마인드 셋을 이해할 수 있다.
    2. 디자인 씽킹의 개념 및 중요성을 파악할 수 있다.
    3. 디자인 씽킹 워크숍을 통해 고객가치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4. 개인관점, 맥락과 목표, 미래상황의 관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Lecture Introduction 강의 소개
ChatGPT와 함께하는 디자인씽킹

본 과정은 4차 산업혁명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창의적 문제해결 기반의 디자인 씽킹 과정을 운영합니다.
디자인 씽킹 이론과 프로젝트형 실습을 통해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새롭게 문제를 해석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과정은 참가자들이 문제를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고,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내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조직 내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

  • #디자인싱킹
  • #ChatGPT
  • #고객창출
  • #워크숍
Program
프로그램 소개 (총 8시간)
  • M1
    3시간 강의/토론/영상/실습
    디자인 씽커의 마인드 셋
    • 1. 문제해결 마인드셋의 중요성
      • - 변화와 혁신을 위한 레드퀸 효과 / 속자생존(速者生存)
        - 무엇이 파괴를 부르는가? 기술 VS 고객
        - 문제해결을 위한 마인드셋: 고객개념의 전환, 연결방식의 전환, 혁신개념의 전환
        - “고객중심”의 가치혁신 사례 공유: 플라이휠 전략(아마존, 스타벅스등)
    • 2. 디자인 씽킹의 개념 및 중요성
      • - 디자인 사고를 실천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아이데오(IDEO) 팀브라운
        - 디자인 씽킹 개념, 철학, 디자인 씽커의 마음가짐
        - 디자인 씽킹의 5단계 프로세스 이해 : 공감, 문제정의, 아이디어 도출(상상하기), 구체화, 검증
        - 디자인 씽킹 성공 기업/제품 사례공유
    • 3. ChatGPT 사용법 익히기
      • - 설치, 활용, 프롬프트 작성 방법 학습
  • M2
    2시간 강의/토론/영상/실습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디자인 씽킹 워크숍 - 1
    • 1. 1단계. 공감하기(Empathize)
      • - ChatGPT를 활용한 페르소나 설정하기: 인적사항, 관심사, 성격, 재능, 꿈, 환경 등
        - 고객경험 지도 그리기: 고객여정, 물리적 장소, Touch Point, Pain point, 고객의 생각/느낌/말/행동
    • 2. 2단계. 진짜 문제(과제) 찾기(Define)
      • - 문제 정의문 작성하기
    • 3. 3단계. 아이디어 도출(Ideate)
      • - TRIZ 발명카드(분할, 추출, 비대칭, 사전예방 등)를 활용 아이디어 도출
        - 친화도 맵((Affinity Map)을 활용하여 아이디어 조직화
  • M3
    3시간 강의/토론/영상/실습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디자인 씽킹 워크숍 - 2
    • 1. 4단계. 구체화 단계(Prototype)
      • - 생성형 AI(이미지)를 활용하여 시제품 제작하기
        - Sprint #1, #2, #3 으로 계획, 실행, 회고 반복
    • 2. 5단계. 검증단계(Test)
      • - 비즈니스 캔버스(9block)작성 및 문제해결책, 제품 및 시장, 모델의 정합성 파악
    • 3. 발표 및 액션플랜(1H)
      • -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아 발표하기: 상황극, 스토리, 시제품 발표
Instructor introduction 강사소개
  • 경영학 박사

    경력
    現) 로젠탈 콘텐츠 랩 파트너 강사
    SBA 서울경제진흥원 창업정책팀 글로벌 창업생태계 연구
    KMA 한국능률협회 지식연구소 상임교수
    KMAC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전문위원
    건국대학교, 숭실대학교, 경원대학교 겸임교수
    학력
    건국대학교 대학원 벤처기술경영(경영학) 박사
    저서
    디자인씽킹 관련 저서 출간
    주요강의 이력
    현대자동차그룹 GPC
    풀무원 푸드앤컬처
    세라잼
    HD한국조선해양
    KOITA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금호석유화학
    국세인재개발원
    서울시, 인천시 인재개발원

    *교육 일정 문의 시 강사님의 상세 프로필과 맞춤 프로그램을 보내드립니다
  • 강사 영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Notice 안내사항
확인해주세요!
  • 6인 1조 자리 세팅(T)이 필요합니다.
  • 전지/포스트잇/네임펜 준비가 필요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 교육 관련 안내

    - 해당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실 경우 교육 상세 페이지 우측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 담당자 확인 후 교육 진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교육 시간, 교육 내용은 고객사 요청에 따라 유연하게 재편성 할 수 있습니다.

  • 강사료(출강비용) 관련 안내

    모든 프로그램의 출강비용수도권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교육시간은 고객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편성이 가능합니다.

    - 강사료는 교육 장소, 인원, 교보재, 내용 수정 등 고객사의 요청(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 학교 기관은 기본 출강 비용 협의가 일부 가능합니다.

  • 환불 및 취소 규정

    HR기업교육 환불 및 취소 규정


    규정

    적용기간비고

    강의취소 시 100% 환불

     강의 진행일 D-8까지

    취소 불가능한 날짜를 사전에 별도 협의한 경우 제외

    (: 맞춤형 강의, 대규모 강의)

    강의취소 시 50% 환불

     강의 진행일 D-7~D-3

    환불 불가능

     강의 진행일 D-3 ~ D-day

     

    진행일 연기 가능

     강의 진행일 D-3 까지

     재사용 불가 재가 포함된 

    강의의 경우 불가

    참여 인원 변경 가능

     강의 진행일 D-10 ~ D-day

     



  • 교육 장소(지역)에 따른 추가 경비 산정


    수도권

    없음

     경기지역 원거리

      *경기북부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양평 등)

      *경기남부 (화성, 평택, 안성,이천, 여주 등)

     50,000

    천안/세종

     100,000

    춘천/원주

     120,000

    강원도/대전광역시

     150,000

    대구광역시

     170,000

    전라북도/경상북도

     180,000

    전라남도/경상남도

     200,000

     울산/대구

     220,000

     제주도 제주시

     300,000

     제주도 서귀포시

     350,000



Reviews 이용후기
0

0개의 후기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Write a review 이용후기 작성

오프라인

ChatGPT와 함께하는 디자인씽킹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디자인 씽킹 워크숍

강의요약
  • 대상

    전직급

  • 주요내용

    인간중심의 디자인씽킹을 통해 창의적문제해결을 역량을 향상할 수 있다.

  • 강의방식

    토론, 피드백, 영상시청, 실습 등

  • 기대효과

    고객경험 중심의 문제해결 마인드셋 향상

강사료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