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Summary 강의 요약
  • 대상

    신입사원, 사원급, 주임/대리급, 과장급
    승진대상자

  • 주요내용

    접점 노인고객을 이해하고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다.

  • 강의방식

    이론 및 체험

  • 기대효과

    인구 변화 속에서 노인(고령자) 고객 응대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노인의 시각과 청각을 체험하며 노인의 삶을 이해할 수 있다.
    노인고객을 응대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 시킬 수 있다.

Lecture Introduction 강의 소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있다. 2080 소통프로젝트. 실버커뮤니케이션 전략

"노인을 위한 나라는 있다."
1년 뒤, 우리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됩니다. 그때는 지나가는 사람 5명 중 1명이 노인인 세상이 될 것입니다.
노인 고객의 수는 점점 증가할 것이기에, 이에 맞는 노인 고객 응대 매뉴얼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는 언젠가는 노인이 되므로, 직접 노인의 삶을 경험해 보고, 노인 고객이 진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강의는 고령 노인을 응대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히고, 노인 고객의 욕구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노인 고객의 요구에 맞춘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실버커뮤니케이션
  • #노인응대기법
  • #고령자응대매뉴얼
  • #노인체험
Program
프로그램 소개 (총 3시간)
  • M1
    1시간 강의/토론
    노인고객? 왜 이렇게 늘어나지?
    • 1. 대한민국의 고령화 상황 이해
      • - 노인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이유
        - 노인이 겪는 고통 알기
        - 노인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 알아보기
  • M2
    1시간 실습
    노인이 되어보기
    • 1. 노인의 삶 이해 및 노인체험
      • - 노인의 눈 체험 (진짜 안 보일까? )
        - 노인의 귀 체험 (진짜 안 들릴까?)
        - 노인의 몸 체험 (진짜 힘들까?)
        -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노인 물건 유추하기)
  • M3
    1시간 강의/토론
    노인 응대 방법
    • 1. 노인의 소통 특징 이해 및 상황별 응대 방법
      • - 대화할 때 주의 사항 체크
        - 고독 苦 : B세대의 관심을 표현하는 마음열기, 시작대화법
        - 무위 苦 : 경험을 존중해주는 말하기, 공경대화법
        - AI 苦 : 키오스크, 어려운 단어를 이해시키는 눈높이 대화법
        - 병 苦 : 시각과 청각을 배려하는 비언어 감성 대화법
Instructor introduction 강사소개
  • 조직 안에서 행복한 성장을 돕는 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경력
    現) 로젠탈 콘텐츠 랩 파트너 강사
    (사)한국공유경제진흥원 원장
    한국실버코칭그룹 대표
    현대해상 하이인재원 교육연구원
    현대자동차 CS기획팀 강사
    Yahoo Korea Reporter
    학력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미디어교육학과 석사
    주요강의 이력
    [삼성생명] 신입총무 실버고객, 고연령 설계사를 위한 실버커뮤니케이션 전략
    [보건복지인재원] 노인이해 및 노인체험, 노인커뮤니케이션
    [롯데카드] 실버커뮤니케이션 응대기법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스트레스 관리, 자존감 회복법
    [자동차 손해배상 진흥원] 갈등관리, 민원예방 CS
    [GS건설] 갈등을 다스리는 협상스킬
    [메리츠화재] 보상직 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샵
    [현대해상, 저축은행 중앙회] 불만고객응대
    [복무기관담당자] 세대이해, 세대소통

    *교육 일정 문의 시 강사님의 상세 프로필과 맞춤 프로그램을 보내드립니다
  • 강사 영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Notice 안내사항
확인해주세요!
  • 6인 1조 자리 세팅이 필요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 교육 관련 안내

    - 해당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실 경우 교육 상세 페이지 우측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 담당자 확인 후 교육 진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교육 시간, 교육 내용은 고객사 요청에 따라 유연하게 재편성 할 수 있습니다.

  • 강사료(출강비용) 관련 안내

    모든 프로그램의 출강비용수도권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교육시간은 고객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편성이 가능합니다.

    - 강사료는 교육 장소, 인원, 교보재, 내용 수정 등 고객사의 요청(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 학교 기관은 기본 출강 비용 협의가 일부 가능합니다.

  • 환불 및 취소 규정

    HR기업교육 환불 및 취소 규정


    규정

    적용기간비고

    강의취소 시 100% 환불

     강의 진행일 D-8까지

    취소 불가능한 날짜를 사전에 별도 협의한 경우 제외

    (: 맞춤형 강의, 대규모 강의)

    강의취소 시 50% 환불

     강의 진행일 D-7~D-3

    환불 불가능

     강의 진행일 D-3 ~ D-day

     

    진행일 연기 가능

     강의 진행일 D-3 까지

     재사용 불가 재가 포함된 

    강의의 경우 불가

    참여 인원 변경 가능

     강의 진행일 D-10 ~ D-day

     



  • 교육 장소(지역)에 따른 추가 경비 산정


    수도권

    없음

     경기지역 원거리

      *경기북부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양평 등)

      *경기남부 (화성, 평택, 안성,이천, 여주 등)

     50,000

    천안/세종

     100,000

    춘천/원주

     120,000

    강원도/대전광역시

     150,000

    대구광역시

     170,000

    전라북도/경상북도

     180,000

    전라남도/경상남도

     200,000

     울산/대구

     220,000

     제주도 제주시

     300,000

     제주도 서귀포시

     350,000



Reviews 이용후기
5

3개의 후기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 **
    노인들이 얼마나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내년이면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대한민국. 노인에 대한 경험담과 무위고라는 처음 들어본 단어도 있어서 유익했고 치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말이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노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습니다. 강사님과 약속도 지켰어요. 할머니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전화합니다.

    2024. 07. 11

  • **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노인의 삶을 체험하면서 노인으로서 느끼는 고달픈 삶과 그에 따른 육체적 약화, 모든 것이 마비되어가는 체험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인들이 점점 무기력해지는 느낌을 간접적으로라도 깨달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결국 사람이기때문에 먼 미래에는 남일 같지 않다라는 생각도 하였고, 다시 한 번 삶의 애환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2024. 06. 18

  • **
    너무 감사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흥미롭다 이런 감정이 아니라 감사했습니다.
    젋은이들은 노인 이해를 잘 하려고 하지 않아요.
    강의를 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꺼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자신의 아픔을 공유하려는 모습이 참으로 아름다웠고 가슴을 울렸습니다.

    2024. 06. 18

Write a review 이용후기 작성

오프라인

노인을 위한 나라는 있다. 2080 소통프로젝트. 실버커뮤니케이션 전략

노인고객 소통 및 민원 응대기법

강의요약
  • 대상

    신입사원, 사원급, 주임/대리급, 과장급
    승진대상자

  • 주요내용

    접점 노인고객을 이해하고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다.

  • 강의방식

    이론 및 체험

  • 기대효과

    노인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한다.

9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