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심리적 안전감을 좌우하는 가장 큰 핵심은 무엇일까요? 바로 조직 내 소통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조직의 대화 방식은 어떠한가요?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익숙한 충조평판(충고, 조언, 평가, 판단) 방식의 대화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리적 안전감이 높은 조직에서는 느낌과 욕구를 명확히 분리하여 표현하고, 비폭력 대화를 통해 명료하게 요청하는 방식이 선호됩니다.
올바른 조직 소통은 개인의 효능감은 물론, 조직의 긍정적인 문화를 좌우합니다.
올바른 소통법을 통해 조직의 심리적 안전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는 방법을 나누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