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Summary 강의 요약
  • 대상

    신입사원, 사원급, 주임/대리급

  • 주요내용

    다양한 팀미션을 통해 서비스마인드 내재화 및 고객만족 응대 방법을 체득화한다.

  • 강의방식

    강의, 팀활동, 피드백, 퀴즈

  • 기대효과

    고객서비스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서비스마인드를 갖출 수 있다.
    고객만족과 고객불만의 서비스 요소를 구분할 수 있다.
    고객만족 응대 포인트 및 방법을 숙지하고 성공적인 고객응대를 수행할 수 있다.

Lecture Introduction 강의 소개
(특강)고객감동을 주고 감사인사를 받는 ‘CS스타의 명작서비스’

'고객만족경영'이 왜 중요할까요?

먼저, 기업은 고객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는 데에서 그 존재 의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족한 고객은 지속적으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는 데 큰 기여를 합니다.
또한, 고객 만족, 더 나아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했을 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 역시 더 나은 결과와 그로 인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객 불만 대신 만족을 경험하는 것은 직원들의 사기와 성과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팀 미션을 수행하며 고객 응대 방법을 체득화하는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 #CS
  • #고객만족
  • #고객감동
Program
프로그램 소개 (총 2시간)
  • M1
    0.5시간 강의/퀴즈
    고객서비스 이해
    • 1. 고객경험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 - 고객의 긍정적 경험과 직원의 긍정적 경험의 상관 관계
    • 2. ‘고객만족’ vs ‘고객불만’ 서비스 요소는 무엇인가?
      • - 고객만족 3요소: Hardware(환경), Software(시스템), Humanware(인적서비스)
        - 고객이 바라는 서비스: 고객의 ‘니즈’vs고객의 ‘기대’ 이해
  • M2
    1시간 강의/팀활동/피드
    고객응대 스킬
    • 1. 서비스 기본 요소 4가지: 용모∙복장, 표정, 인사, 자세(고객의 가설검증 바이러스, 직원의 자기충족적 예언)
      • - 감성소통 스킬
        ① 목소리: 용어, 발음, 목소리 톤
        [팀활동] 목소리 3단계 연출하기 *친절vs불친절의 차이는?
        [디브리핑] 목소리 연출은 의지에 따라 가능하다 / 같은 내용도 목소리에 따라 다르게 들린다
        ② 경청: 리액션의 중요성
        [팀활동] 굿 리스너(good listener) 찾기
        [디브리핑] 굿 리스너의 우수한 능력은 무엇인가?
        ③ 공감: 고
    • 2. 문제해결 스킬: 설명과 설득의 차이는?
      • ① 요청화법 ‘구∙미∙바’ [실습] 현업 사례 적용
        ② 거절화법 ‘공∙유∙안’ [실습] 현업 사례 적용
        - 고객불만응대 프로세스 H-E-A-R-T
    • 3. 협상 프로세스 5단계 및 단계별 전략
      • - 주요 고객불만 사례 별 응대 포인트(불만유발 응대vs만족유도 응대)
    *팀활동 진행 불가 시 퀴즈 형태로 진행합니다.
  • M3
    0.5시간 강의/퀴
    직업 의식 내재화 (서비스 마인드)
    • 1. 고객 '이해∙존중∙배려'의 비결
      • - 생각 트레이닝(고객 응대상황 ‘아는 그림으로 그리기’)
    • 2. 감정관리 방법
      • - 업무 상황∙일상 생활에서의 감정관리법: 소확행/스트레스 관리법/마음을 다스리는 법
Instructor introduction 강사소개
  • 5개 기업 사내전문강사

    경력
    現) 로젠탈 콘텐츠 랩 파트너 강사
    前)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 CS기획팀 전문강사
    前)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문강사
    前)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인재개발센터 전문강사
    前) ㈜KB손해보험 고객지원파트 전문강사
    前) ㈜NH농협손해보험 소비자보호실 전문강사
    학력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 학사
    저서
    소통 관련 저서 출간
    주요강의 이력
    [현대자동차] 판매사원, A/S엔지니어 CS
    [현대자동차] 신입사원 비즈니스 매너
    [삼성전자] 판매사원 Sales
    [KB손해보험] 콜상담사, 보상담당실무자 CS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프런트, F&B, 연수지원 접점별 CS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리더급 관리자 코칭과정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내강사 강사양성과정
    [SK그룹] 신입사원 비즈니스 매너
    [금호리조트] 고객접점 직원 CS

    *교육 일정 문의 시 강사님의 상세 프로필과 맞춤 프로그램을 보내드립니다
  • 강사 영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Notice 안내사항
확인해주세요!
  • 6인 1조 자리 세팅이 필요합니다.
  • 필기도구를 준비해주세요.
  • 조별 매직/ A4용지/ 포스트 잇 세팅이 필요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 교육 관련 안내

    - 해당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실 경우 교육 상세 페이지 우측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 담당자 확인 후 교육 진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교육 시간, 교육 내용은 고객사 요청에 따라 유연하게 재편성 할 수 있습니다.

  • 강사료(출강비용) 관련 안내

    모든 프로그램의 출강비용수도권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교육시간은 고객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편성이 가능합니다.

    - 강사료는 교육 장소, 인원, 교보재, 내용 수정 등 고객사의 요청(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 학교 기관은 기본 출강 비용 협의가 일부 가능합니다.

  • 환불 및 취소 규정

    HR기업교육 환불 및 취소 규정


    규정

    적용기간비고

    강의취소 시 100% 환불

     강의 진행일 D-8까지

    취소 불가능한 날짜를 사전에 별도 협의한 경우 제외

    (: 맞춤형 강의, 대규모 강의)

    강의취소 시 50% 환불

     강의 진행일 D-7~D-3

    환불 불가능

     강의 진행일 D-3 ~ D-day

     

    진행일 연기 가능

     강의 진행일 D-3 까지

     재사용 불가 재가 포함된 

    강의의 경우 불가

    참여 인원 변경 가능

     강의 진행일 D-10 ~ D-day

     



  • 교육 장소(지역)에 따른 추가 경비 산정


    수도권

    없음

     경기지역 원거리

      *경기북부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양평 등)

      *경기남부 (화성, 평택, 안성,이천, 여주 등)

     50,000

    천안/세종

     100,000

    춘천/원주

     120,000

    강원도/대전광역시

     150,000

    대구광역시

     170,000

    전라북도/경상북도

     180,000

    전라남도/경상남도

     200,000

     울산/대구

     220,000

     제주도 제주시

     300,000

     제주도 서귀포시

     3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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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강)고객감동을 주고 감사인사를 받는 ‘CS스타의 명작서비스’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제공하는 서비스 요소 및 고객응대 방법을 체득화하는 교육

강의요약
  • 대상

    신입사원, 사원급, 주임/대리급

  • 주요내용

    다양한 팀미션을 통해 서비스마인드 내재화 및 고객만족 응대 방법을 체득화한다.

  • 강의방식

    강의, 팀활동, 피드백, 퀴즈

  • 기대효과

    고객서비스의 개념알기, 서비스 마인드, 고객응대 방법 숙지

700,000